인스타 스토리 읽고 차단하면 기록 남나요?

    안녕하세요 솟구침입니다.

    전 세계적인 IT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아무리 멀리 있는 상대일지라도, 언제 어디서든 간단한 문자 메시지와 전화 통화,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간단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내 추억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대방과 연락하거나, 사진, 동영상 등을 보내는 방법은 스마트폰의 통화 기능과 문자 메시지 기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문제는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과도한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이 SNS를 통해 본인의 사진과 동영상 등을 게시하고, 상대방과의 연락을 취하게 되는데요, 인스타는 특히 24시간 이내 사라지는 스토리라는 제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스토리 기능은, 어떤 상대방이 본인의 스토리를 봤는지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다음으로, 인스타 스토리 읽고 차단하게 되면, 기록이 남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읽고 차단을 한다고 할지라도, 차단을 하기 전에 상대방이 본인의 인스타 스토리를 본 친구 목록을 봤을 때는 이 방법이 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인스타 스토리를 읽고 차단하시려면, 최대한 빨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타 부계정 2개 준비

     인스타 스토리를 보고 차단하는 관련 실험을 하기 위해, 위와 같이 인스타 스토리를 올릴 계정과 그 인스타 스토리를 볼 계정 2개를 준비하였습니다. 각각은 서로 맞팔로우 상태이지만, 이 실험은 맞팔로우 상태가 아니어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게시

     그러고 나서, 본계정으로 인스타 스토리를 게시해보았는데요, 인스타 스토리를 게시하는 방법은, 인스타 프로필 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누른 뒤 나오는 만들기 메뉴에서, 스토리를 눌러주었습니다.

     스토리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이 올리고 싶은 사진을 고를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적절한 사진을 골라, 스토리에 업로드 해보았습니다.

     인스타 스토리를 업로드하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피드에 빨간색 동그라미가 나오게 되는데요, 이를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의 스토리가 재생됩니다. 만일, 아무도 이 스토리를 읽지 않았다면, 왼쪽 하단에 아무런 표시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읽기

     이제, 다른 부계정으로 본계정이 올린 인스타 스토리를 보기 위해, 부계정으로 로그인하였습니다. 부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마찬가지로, 본계정에서 올린 스토리가 빨간색 테두리 쳐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본계정의 인스타스토리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본계정의 인스타 스토리가 재생되는데요, 이때, 상대방에게는 본인의 스토리를 읽은 사람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다시 본계정으로 돌아와, 본인의 스토리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좌측 하단에 본인의 스토리를 읽은 사람의 프로필이 나오게 되고, 이 프로필을 누르게 되면, 조회한 사람의 목록이 나오게됩니다.

    인스타 계정 차단

     만일, 본인이 친하지 않은 상대이거나, 실수로 상대방의 인스타 스토리를 눌렀다면, 당혹스럽지 않을 수 없는데요, 이럴 때는, 과감히 계정을 차단해주시게 되면, 읽었다는 표시가 사라지게 됩니다.

     위와 같이, 인스타 스토리를 읽은 상대방의 프로필을 차단하기 위해, 팔로잉 목록에서 상대방을 찾았고, 상대방의 프로필로 들어가, 상단에 있는 세로 점 3개 표시를 눌러보았습니다.

     세로 점 3개 표시를 누른 후, 두 번째로 나오는 차단 표시를 눌러, 차단을 하였고,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차단이 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인스타 계정 차단 후 스토리 조회 확인

     인스타 계정 차단 후, 다시 본계정으로 들어와, 스토리 조회 목록을 확인한 결과, 위와 같이 아무도 읽지 않았다는 것으로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인스타 차단 해제 시 스토리 조회 확인

     만일, 이렇게 차단을 한 뒤, 인스타 차단을 해제한다면, 스토리 조회 목록에 다시 본인이 나타나는지 확인하기 위해, 위와 같이 차단된 계정으로 들어가, 아까 차단했던 상대방의 인스타 계정의 차단 해제를 해보았습니다.

     그 후, 다시 본계정으로 돌아와, 스토리 조회 목록을 확인한 결과, 아까와 마찬가지로, 누가 봤는지에 대한 목록이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본인과 별로 친하지 않거나, 실수로 인스타 스토리를 본 경우, 매우 당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즉시 상대방의 계정을 차단하면 되고, 차단 후, 즉시 차단을 풀게 되면, 그대로 스토리 조회 목록에 남기 때문에, 최소 24시간에서 48시간 동안 차단을 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인스타 스토리 읽고 차단하면 기록 남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