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가상번호로 가입하기 2022년 10월 1일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솟구침입니다.

    요즘 연이은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큰돈을 날리거나, 정신적인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이스피싱을 비롯한 다양한 사기에 당하는 이유는, 본인의 개인 정보가 범죄자에게 넘어갔기 때문일 수 있는데요, 이렇게 넘어간 개인 정보를 통해, 피해자의 가장 약한 점을 찔러, 본인도 모르는 사이, 아주 큰돈을 잃게 되는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나 SNS, 메신저 앱 등에서 본인의 개인 정보를 완벽하게 지키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러한 메신저 앱 중, 상당한 보안을 자랑하는 텔레그램은,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텔레그램 가상번호로 가입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살펴보기

    [1] 텔레그램을 가상번호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이외에, 공기계나 다른 사람의 스마트폰 1대가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텔레그램을 가상번호로 가입했다면, 다른 사람에게 가상번호가 넘어가지 않도록, 일주일에 한 번은 가상번호 발급 앱에 로그인해주셔야 합니다.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텔레그램 설치 후 실행

    우선, 텔레그램을 사용할 스마트폰에서, 텔레그램을 설치 후 실행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가상번호를 이용할 것이므로, 한국이 아닌, 미국 국가 코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미국 국가 코드는, +1번이며, 국가 코드 검색창에, USA라고 검색하시게 되면, 미국 국가 코드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공기계에서 토크앳원(Talkatone) 설치

    위와 같이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텔레그램을 설치하신 뒤, 이번에는 공기계를 이용하여, 토크앳원이라는 가상번호 발급 앱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토크앳원이라는 가상번호 발급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토크앳원 혹은 Talkatone이라고 검색해주시면, 가장 첫 번째로 나타납니다. 이를 설치하시고,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토크앳원을 실행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가입과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토크앳원에 가입해주신 뒤, 가상번호 발급 절차까지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가상번호 발급 화면은 위와 같이, 미국의 국가 코드 뒤, 10자리의 전화번호가 나타나는 화면인데요, 이 전화번호를, 아까 작성했던 텔레그램 화면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만일, 차단된 전화번호라는 문구가 나타나게된다면, a different one이라는 메뉴를 눌러, 새로운 번호로 가상번호를 발급받으셔야합니다.

    텔레그램 앱에서 인증

    그러면 위와 같이, 본인이 입력했던 전화번호를 통해, 인증 번호가 발송된다는 문구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토크앳원으로는 문자가 발송되지 않으므로, 아래 표시된 시간 동안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만일, 아래 적힌 시간이 다 지나가게 되면, 인증 번호를 전화 통화로 전송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토크앳원으로 전화가 한 통 발송됩니다.

    전화를 받게 되면, 여성 목소리로 5자리의 인증 번호를 불러주게 됩니다. 만일 인증 번호를 잊어버리셨다면, 상단에 보이시는, 녹음 탭을 들어가 줍니다.

    녹음 탭에 들어가게 되면, 본인에게 온 전화번호의 음성을 다시 들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5자리의 인증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다시 텔레그램으로 돌아와, 인증 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텔레그램 가입이 완료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텔레그램은 보안이 뛰어난 메신저 앱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텔레그램을, 가상번호를 통해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