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비번방 영상 다운로드 방법은?

    지난 포스팅에서는,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아프리카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것은 물론, 회원가입과 아프리카 로그인 연동 등을 해야 하는 귀찮음이 뒤따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만일, 회원 가입이나 아프리카 연동 없이, 아프리카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다음으로, 아프리카 비번방 영상 다운로드 2탄(PowerShell)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아프리카 영상을 파워셀을 통해 다운로드하시려면, ffmpeg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2] 그리고 아프리카 비번방 영상을 다운로드하시고 싶으시다면, 그 영상의 고유 주소는 물론, VPN 설치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웹툴 사이트 접속

    우선, 특정 프로그램 가입 없이, 자유롭게 아프리카 영상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웹툴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웹툴 사이트는 구글과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웹툴이라고 검색하시게 되면, 가장 첫 번째로 나오는 사이트를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ffmpeg 설치

    그런 다음, 아프리카 TV 동영상 다운로드로 들어와 주신 뒤, ffmpeg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ffmpeg는 위 사진에 표시된 곳으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깃허브 링크를 들어가 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용량이 비교적 적은, 44.4MB의 알집 파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해주시고,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VPN 설치

    그런 다음, 크롬 웹스토어에 들어가신 뒤, 유료가 아닌, 무료 VPN을 찾아 설치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ZENMATE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였습니다.

    그런 다음, 본인이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아프리카 비번방에 접속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기 전, 먼저 VPN을 실행해주셔야 합니다.

    VPN은 한국이 아닌 지역으로 설정해주시면 되지만, 미국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미국으로 VPN을 설정해주신 뒤, 실행해줍니다.

    그런 다음, 비번방의 비번을 입력하시고, 접속해주시면 되는데요, 무료 VPN을 연결한 경우, 로딩이 느릴 수 있으므로, 기다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발자 도구 실행

    그러면 위와 같이, 비번방에 VPN을 이용하여 접속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여기서 F12를 눌러, 크롬 개발자 도구를 실행해줍니다.

    개발자 도구를 실행하게 되면, 다양한 항목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상단에 보이시는, Network를 눌러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아래 다양한 m3u8 플레이리스트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아무 플레이리스트를 오른쪽 클릭해주신 뒤, Copy link를 눌러 주소를 복사해줍니다.

    만일 위와 같이 주소를 복사하셨다면, 이제는 VPN 실행을 종료하셔도 됩니다.

    웹툴 ts or m3u8

    위와 같이 주소를 복사하신 뒤, 다시 웹툴로 들어와 줍니다. 그런 다음, 웹툴의 다양한 메뉴 중, ts or m3u8이라는 방법 아래 입력창에 주소를 복사해주신 뒤, URL 전송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다양한 화질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화질 A, B, C 혹은 기존 화질의 주소를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ffmpeg 폴더

    그런 다음, 아까 설치했던 ffmpeg 폴더에서, bin 폴더를 더블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그런 다음, 빈 공간을 쉬프트 + 오른쪽 클릭하여, PowerShell 창을 열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PowerShell창이 열리는데요, 여기서 아까 복사했던 주소를 그대로 붙여 넣어, 엔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아프리카 실시간 비번방 영상이 다운로드되는데요, BJ가 방송을 종료하는 경우, 다운로드가 완료되므로,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만일 BJ가 방송을 종료했다면, 일정 시간이 흐른 뒤, 다운로드 또한 완료되며, bin 폴더에 영상이 저장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을 실행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아프리카 비번방 영상이 재생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만일 L.E.D 실시간 다운로더를 이용하여 아프리카 영상을 저장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아프리카 영상 다운로드 방법 1탄(L.E.D 실시간 다운로더)

    안녕하세요 솟구침입니다. 트위치, 아프리카, 유튜브 등은, 실시간 방송은 물론 저장된 영상을 볼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여기서 아프리카는 한국에서 운영하는 기업인데요, 아프리카를 통해 본

    nalchong2114.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