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이 라인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솟구침입니다.

    위드 코로나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다수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많은 사람이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가면서, 외로움과 우울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이 늘고 있는데요, 친구나 직장 동료와의 모임이나 회식이 줄어들면서, 자영업자들의 시름이 늘어가고 있으며, 경제적으로 큰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비대면 시대에서도 인기가 늘고 있는 앱은 바로 라인이나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앱인데요, 그렇다면, 상대방이 본인을 라인 차단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을 이용해야 할까요? 다음으로, 상대방이 라인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두기

    [1] 상대방이 본인을 라인에서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공식적인 방법은 없으나, 스티커 선물과 그룹 채팅방 초대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은 존재합니다.

    [2] 상대방이 본인을 라인에서 차단하지 않았는데도, 그룹 채팅방에 초대하게 되면, 서로 난감한 상황이 펼쳐질 수 있으므로, 되도록 스티커 선물을 통한 방법으로 차단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 라인 계정 차단

     상대방 라인 계정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라인 홈 화면에서, 차단하고자 하는 상대방의 계정을 1초 이상 꾹 눌러줍니다.

     상대방의 라인 계정을 1초 이상 꾹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4번째에 보이시는 차단 버튼을 눌러 줍니다.

     차단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차단을 확인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차단 버튼을 눌러 줍니다.

     상대방의 라인 계정을 차단하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의 친구 목록에서 라인 계정이 사라지게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단된 상대방의 계정은,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 버튼을 누른 후, 설정 메뉴에 들어가 주신 뒤, 아래에 있는 친구 항목을 눌러 차단 친구 목록에 들어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라인 계정을 차단한 뒤, 차단한 상대방의 라인 계정에서, 차단한 상대방의 라인 계정으로 메시지를 남기게 되면, 정상적으로 메시지는 가지만, 상대방에게는 전혀 전송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라인 차단 확인 방법 - 스티커 선물

     라인 차단을 확인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스티커를 선물하는 것입니다. 스티커는, 라인 홈 화면에서 서비스 아래에 있는 스티커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스티커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다양한 스티커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아무런 스티커를 하나 눌러주시면 됩니다.

     스티커를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스티커에 대한 간단한 정보가 나오게 되며, 상대방에게 선물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과 친구인 라인 계정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본인을 차단한 것 같은 사람의 라인 계정을 선택한 뒤 확인을 눌러 줍니다.

     만일, 상대방이 본인의 라인 계정을 차단했다면, 위와 같이 선물할 수 없습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스티커입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라인 스티커가 선물 되지 않습니다.

     만일, 본인을 차단하지 않은 라인 계정에 스티커를 선물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위와 같이, 본인을 차단하지 않은 계정을 선택하여 스티커 선물을 진행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라인에 코인을 충전하지 않았다면, 위와 같이 코인이 부족합니다. 충전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라인 차단 확인 방법 - 그룹 채팅방 초대

     만일 스티커를 통해 라인 차단을 확인하는 방법이 되지 않는다면, 그룹 채팅방에 초대하여 라인 차단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대방을 그룹 채팅방에 초대하기 위해서는, 아래에 있는 말풍선 모양의 대화 버튼을 누른 뒤, 위에 있는 말풍선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말풍선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대화방 만들기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일반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일반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과 라인 친구인 계정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본인을 차단한 것 같은 라인 계정과 본인을 차단하지 않은 라인 계정을 선택하여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그룹 채팅방의 이름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만들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만들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을 차단한 라인 계정과 차단하지 않은 라인 계정 모두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룹 채팅방에 채팅을 입력하게 되면, 본인을 차단한 라인 계정은 초대되지 않고, 본인을 차단하지 않은 계정만 남아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라인은 카카오톡과 마찬가지로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는 메신저앱입니다. 만일 라인을 이용하다가,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한 의심이 들고, 이를 확인하고 싶다면, 위 포스팅을 통해 해결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상대방이 라인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솟구침의 SNS > 라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로 라인 이용하는 방법  (0) 2021.12.2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