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방 나가면, 1이 사라지나요?

    안녕하세요 솟구침입니다.

    스마트폰이 개발되기 이전에는, 상대방과 연락을 하기 위해 삐삐나 공중전화, 집 전화 등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의 연락처를 하나하나 기억하기 힘들어, 메모장이나 공책 등에 사람들의 연락처를 손으로 쓰고, 일일이 찾아봐야 했는데요, 휴대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이 개발되면서, 집 전화나 공중전화를 찾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상대방과 연락을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저장된 주소록에서 간단히 상대방의 연락처를 찾아 연락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과 라인과 같은 메신저 앱을 통해, 많은 사람과 동시에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카카오톡은 상대방과 대화를 하게 되면, 메시지 옆에 몇 명이 읽었는지에 관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상대방에게 본인이 읽었다는 표시를 남기는 것이 꺼려지는 사람 또한 존재하는데요, 만일 카카오톡 채팅방 나가면, 1이 사라지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1 사라지는 상황, 조건 7가지

    상대방에게 특정 메시지를 보냈는데, 오랜 시간 답장이 없다면, 답답하고 초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엄청 급하거나 빨리 처리해야 하는 일이라면, 더욱 그럴 수 있는데요, 만일 상대방이 실제로

    nalchong2114.tistory.com

    미리 알아보기

    [1] 카카오톡에서 상대방과의 일대일 채팅방을 개설한 뒤, 상대방이 보낸 카카오톡 메시지를 읽지 않고, 그 채팅방을 나갔을 때, 상대방에게 1이 사라지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채팅방을 나가는 것 이외에도, 상대방을 차단했을 경우, 1이 사라지는지, 상대방을 차단한 뒤, 그 채팅방의 메시지를 본다면, 1이 사라지는지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나갈 때, 1이 사라지는지 확인

    ✓ 우선, 상대방과의 일대일 채팅방에서, 상대방이 보낸 카톡 메시지를 읽지 않고, 채팅방을 나간다면, 상대방에게 1이 사라지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 우선, 위와 같이 카카오톡 본계정에서 부계정으로, 메시지를 읽지 않고, 1대 1 채팅방을 나갈 때 1이 사라지는지 테스트라는 문구를 보내보았습니다.

    ✓ 그런 다음, 위와 같이 부계정으로 들어와, 채팅을 보지 않고, 채팅 목록이 있는 화면으로 들어와, 상대방과의 대화방을 꾹 눌러보았습니다.

    ✓ 대화방을 꾹 누르게 되면, 위처럼 다양한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제일 아래에 있는 나가기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나가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상대방과의 채팅방이 사라지게 되며, 상대방에게 답장을 하거나, 상대방이 다시 카톡을 하지 않는 이상, 대화방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 그런 다음, 다시 본계정으로 돌아와, 1이 사라졌는지 확인해 본 결과, 위와 같이 1이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상대방을 차단했을 때, 1이 사라지는지 확인

    ✓ 그다음으로, 상대방을 차단했을 때, 1이 사라지는지 확인하기 위해, 우선 부계정으로 본계정을 차단해보도록 하였습니다.

    ✓ 위와 같이 부계정으로 카카오톡에 들어온 다음, 본계정의 프로필을 꾹 눌렀을 때 나오는 여러 항목 중, 차단을 눌러보았습니다. 차단을 하게 되면, 상대방에게 따로 차단과 관련된 알림이 가지 않아,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했다는 사실을 모르게 됩니다.

    ✓ 그 후, 다시 본계정으로 카카오톡에 접속한 뒤,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해본 결과, 마찬가지로 1이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상대방을 차단 후, 채팅방을 확인할 때, 1이 사라지는지 확인

    ✓ 마지막으로, 상대방을 차단한 뒤, 차단한 상대방과의 채팅방을 확인한다면, 1이 사라지는지 사라지지 않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와 같이, 상대방을 차단하더라도, 상대방과 대화를 나눴던 카카오톡 대화방은 그대로 남아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만일 차단한 뒤, 이 채팅방을 봤다면, 차단당한 상대방에게는 어떻게 나타날까요?

    ✓ 차단당한 상대방의 카카오톡 대화방에 들어간 결과, 아까와는 다르게, 1이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를 통해,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한 뒤, 1:1 대화방을 확인한다면, 1이 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SNS로, 1:1 대화는 물론, 다수의 사람을 초대하여 그룹 대화 또한 가능합니다. 만일, 상대방에게 보낸 메시지를 읽지 않고 대화방을 나간다거나, 차단을 한 뒤, 그 채팅방을 다시 들어간다면, 상대방에게서 1이 사라지는지 궁금하셨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채팅방 나가면, 1이 사라지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카카오톡 1 사라지는 상황, 조건 7가지

    상대방에게 특정 메시지를 보냈는데, 오랜 시간 답장이 없다면, 답답하고 초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엄청 급하거나 빨리 처리해야 하는 일이라면, 더욱 그럴 수 있는데요, 만일 상대방이 실제로

    nalchong2114.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