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전체 게시물 한꺼번에 삭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솟구침입니다.

    전 세계 많은 사람이 본인의 일상을 공유하고, 자랑하기 위해, 직접적인 모임이나 만남을 가지기도 하지만, IT 기술이 발전한 요즘 시대에서는 메신저 앱이나 SNS를 통해서 본인의 일상 사진, 동영상, 글귀, 생각 등을 올려 본인을 드러내게 되는데요, 이러한 SNS에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이 존재합니다. 특히 트위터는, 귀여운 파랑새를 상징으로 한 사이트로써,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트위터는 본인의 사진이나 동영상뿐 아니라, 글귀도 제한 없이 쓸 수 있다는 특징이 있으나, 이러한 많은 게시물을 한꺼번에 지우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 전체적으로 게시물을 지우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전체적으로 트위터 게시물을 지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음으로, 트위터 전체 게시물 한꺼번에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트위터 전체 게시물을 한꺼번에 삭제하시려면, 특정 사이트를 통해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신 후, 몇 가지 설정을 거치셔야 합니다.

    [2] 트위터 게시물을 삭제하게 되면, 다시 되돌릴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판단하여 삭제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트위터 전체 게시물 삭제 사이트 - 트윗 딜리트

     트위터 전체 게시물 삭제 사이트 첫 번째는 바로, 트윗 딜리트라는 곳입니다. 이 사이트는 트위터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삭제하는 것을 비롯하여, 특정 단어 포함한 게시물의 삭제는 하지 않을 수 있고, 삭제 기간 등을 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트윗 딜리트는 포털 사이트에서 트윗 딜리트 혹은 TweetDelete라고 검색하시거나, https://tweetdelete.net/list_tasks/ 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트윗 딜리트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Sign in with Twitter를 눌러줍니다.

     Sign in with Twitter를 눌러주시게 되면, 앱 승인을 비롯한 다양한 알림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중간에 보이시는 파란색 앱 인증 버튼을 눌러줍니다.

     앱 인증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트위터와 트윗딜리트간의 연동이 완료되며, 잠시만 기다려달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잠깐의 로딩 시간을 거치게 되면, 다시, 아까와 마찬가지로 트윗 딜리트에서 본인의 과거에 했던 작업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Delete Tweets를 눌러줍니다.

     Delete Tweets를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의 아이디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우선, 삭제할 트위터 게시물의 기간을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ge of tweets to delete 아래 화살표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All my tweets를 비롯한 다양한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본인이 삭제하고 싶은 트위터 게시물의 기간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Only tweets containing this word/phrase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문구나 단어 등을 지정하여, 그 단어가 포함되어있는 게시물의 삭제 또한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Run this task를 통해, 주기적으로 트위터 게시물을 삭제할 것인지, 이번 한 번만 삭제할 것인지를 고른 후, 아래 정책에 동의해주시고, Delete my tweets!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본인의 트위터 게시물이 삭제되고 있다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렇게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나타난 뒤, 트위터를 들어가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위와 같이 여러 가지 트윗들이 존재했으나, 트윗 딜리트를 통해 삭제를 완료한 후에는, 위와 같이 트윗이 전체 삭제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트위터 전체 게시물 삭제 사이트 - 큐비 트청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트위터 전체 게시물 삭제 사이트는 바로 큐비 트윗청소기, 큐비 트청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 또한 마찬가지로, 전체적인 트위터 게시물을 제거하는 것을 비롯하여, 멘션이나 마음, 리트윗과 관련된 옵션을 설정하여, 그 게시물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큐비 트청은, 포털 사이트에서 큐비 트청이라고 검색하시거나, https://www.cubi.so/twitter/untweet 를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멘션 옵션, 마음 옵션, 리트윗 옵션, ,특정 키워드 제외에 관한 설정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먼저, 멘션 옵션에서 멘션만 지우기와 멘션만 지우지 않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아래에 있는 마음 옵션에서는 본인이 마음으로 등록한 트윗을 삭제에서 제외하거나, 마음이 1 이상인 트윗을 삭제 제외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아래에 있는 리트윗 옵션에서는 본인이 리트윗한 트윗이나, 리트윗이 1 이상인 트윗을 삭제에서 제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에 있는 특정 키워드 옵션에서는, 본인이 입력하거나 상대방이 입력했던 특정 키워드를 포함한 트윗을 삭제에서 제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아래에 있는 실행 버튼을 눌러, 트위터 게시물 삭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앱 인증을 거치게 되는데요, 여기서 앱 인증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제거되는 본인의 트위터 게시물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요, 일정 시간을 기다려주시게 되면, 작업이 완료되며, 위와 같이 트윗이 전체적으로 삭제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트위터는 다양한 사진과 동영상, 글귀 등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나치게 많은 트윗을 전체적으로 삭제하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아, 일일이 제거해야 하는데요, 만일, 트위터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삭제하고 싶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트위터 전체 게시물 한꺼번에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