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와 모바일에서 트위터 탈퇴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솟구침입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람이 고통을 받고 있고, 최근에 발생한 오미크론 변이를 통해 또 한 번 코로나와의 공존이 좌절되며, 식당과 카페 등의 입장 인원수 또한 제한되면서, 많은 사람이 연말 모임이나 만남을 취소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바깥 외출이 자제되고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게 되면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이나 PC로 주변 사람과의 연락을 취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주변 사람과 연락을 취하는 방법은, 카카오톡, 라인과 같은 메신저 앱을 통해서 할 수 있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를 통해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트위터는 전 세계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는 SNS로 유명한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트위터를 사용하다가, 트위터가 싫증이나 탈퇴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음으로, PC와 모바일에서 트위터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트위터는 PC와 모바일 모두 탈퇴할 수 있지만, 즉시 탈퇴는 불가능하고, 30일간의 계정 비활성화 기간 동안 로그인하지 않게 되면 자동으로 탈퇴 처리가 됩니다.

    [2] 만일 계정 삭제를 하지 않고 비활성화만 하시려면, 비활성화 기간 30일 이내에는 무조건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PC에서 트위터 계정 비활성화 방법

     트위터 계정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계정의 비활성화를 하신 후, 30일 동안 로그인하지 않아야 합니다.

     트위터 계정 비활성화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PC 트위터에 로그인하신 후, 왼쪽에 보이시는 여러 메뉴 중 더 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더 보기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위에 여러 가지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중간에 보이시는 설정 및 개인 정보를 눌러 줍니다.

     설정 및 개인 정보를 눌러주시면, 본인의 계정 설정을 비롯한 여러 가지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계정 버튼을 선택하여, 오른쪽에 보이시는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계정 비활성화에 관한 정보와 본인이 알아야 할 내용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계정 비활성화를 하게 되면, 그 즉시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상대방이 본인을 검색해도 나오지 않게 되고, 본인이 작성한 트윗과 업로드한 사진, 동영상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만일, 비활성화를 하고 싶다면, 아래에 있는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비활성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의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본인의 트위터 아이디에 맞는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줍니다.

     비활성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계정이 비활성화됐다는 문구가 나오게 되고, 30일 이내 로그인하지 않게 되면 계정이 완벽히 삭제됩니다.

     만일 30일 이전 비활성화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하게 되면, 위와 같이 계정 재활성화 화면이 나오게 되고, 재활성화를 해주시면 다시 트위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후 다시 트위터 계정을 비활성화하고 싶으시다면, 위 과정을 다시 반복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트위터 계정 비활성화 방법

     모바일에서 트위터 계정 비활성화를 하기 위해서는, 마찬가지로 트위터 모바일 앱에 접속하신 후, 왼쪽 위에 보이시는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프로필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아래에 있는 설정 및 개인 정보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정 및 개인 정보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정을 비롯한 여러 가지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내 계정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내 계정을 눌러주시게 되면, 계정 정보를 비롯한 여러 가지 항목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제일 아래에 있는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계정 비활성화에 관한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읽어보신 후, 아래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줍니다.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비활성화를 눌러줍니다.

     비활성화를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계정을 비활성화하겠냐는 알림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예, 비활성화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비활성화되었다는 문구가 나오게 되면서, 그 즉시 계정이 비활성화 되어 로그인 화면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만일 30일 이내에 비활성화 계정의 로그인을 하지 않게 되면 계정이 즉시 삭제됩니다.

     하지만, 30일 이내에 비활성화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계정을 재활성화한다는 알림이 나오게 되고, 다시 트위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트위터는 연예인, 아이돌, 배우는 물론 정치인들 또한 많이 사용하고 있는 SNS입니다. 만일 트위터 계정을 삭제하거나 비활성화하고 싶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PC와 모바일에서 트위터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